약관동의

회원이용약관

제1조【 총 칙 】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고 합니다)은 트래블다이어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이하 '(트래블다이어리)'라 칭함)를 통해 제공하는 여러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칭함)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양측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 트래블다이어리(이하 '회사'라 칭함)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가 트래블다이어리에 접속하여, 본 약관의 내용을 여타의 변경 없이 수락하는 것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였을 때, 회사가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회원이 트래블다이어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또한 본 약관에 명시된 각종 서비스 이용 조건의 적용을 받게 됩니다. 회원이라 함은 트래블다이어리에 접속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한 후,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되어 서비스를 받는 사람을 말합니다.
  2. 용어의 정의
    • 가)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 E-MAIL(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자를 말합니다.
    • 나) "이용고객"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려고 하는 자를 말합니다.
    • 다)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용고객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온라인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면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마) "비밀번호(암호)"라 함은 회원이 사용하는 이용자 ID 및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바) "회원정보"라 함은 성명, 연락처 등 회사가 온라인 신청양식에 기재를 요청하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 사) "사이버 자산"이라 함은 리뷰포인트, 예약포인트 등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하는 무형의 도구를 말합니다.
    • 아) "스팸메일"이라 함은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말합니다.
    • 자) "불법스팸메일" 이라 함은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 및 스팸메일방지정책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스팸메일을 말합니다.
    • 차)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하는 질문, 답변, 자료(컴퓨터프로그램 포함), 사진, 도형, 영상 등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하는 트래블다이어리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는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약관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 법률 등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또한 본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수정된 약관부분을 공지사항에 공지합니다. 이 개정된 약관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약관 변경 이전에 가입한 회원을 포함하여, 가입한 모든 회원은 최근 공지된 약관의 적용을 받게 되며, 트래블다이어리의 공지사항 및 본 약관을 정기적으로 확인할 책임이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이용자는 "15.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해지"에 의거하여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개인정보 및 권한 변경 등의 내용이 포함된 약관 변경의 경우, 개별 연락방법인 회원 가입시 입력한 개인메일을 통해 모든 회원에게 공지됩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과 그 시행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4. 회원가입 절차와 회원 이메일,비밀번호의 관리
    •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개인 신상정보를 소정의 회원가입신청서를 통해 제공해야 하며, 반드시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제출한 가입신청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 경우,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현재와 다를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하며,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서를 제출한 서비스 이용 희망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나) 본인의 이름을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다)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고의로 오기 및 누락시켰을 때
    • 라)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마)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의 서비스 이용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였을 때
    • 또한,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과 같이 회사의 기술상 여건이 허락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승낙 및 서비스 개시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 나)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설비의 장애 및 기술적인 장애가 발생하였을 때
    •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여겨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였을 때
  5. 서비스 이용의 개시 및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 이용은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때부터 개시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회원에게, 회사에서 개발한 서비스 및 타사와의 협력계약으로 얻어진 서비스를 제공하며,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 법령과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쾌적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합니다. 또한,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합니다.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하나, 시스템 정기점검 및 회사가 필요한 경우는 제외로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전체 또는 부분적으로 제한해야 할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어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 회사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책임을 지며, 이외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인 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서에 기재하였거나 기타의 절차에 따라 제공한 회원정보를 철저히 보안 유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는 데에만 사용하고 다른 목적으로 타 기관 및 개인에게 양도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양질의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하기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업체에게 제공해야 할 경우에도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및 목적, 내용 등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동의를 얻어 진행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련된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법률을 위반하여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나. 회원이 관련법률 및 본 약관을 위반한 것을 확인 받아야 할 경우
  7. 회사에서 제공하는 광고정보 및 전달방법
    •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는 무료입니다. 이때 개인정보는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서비스 향상을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나 컨텐츠 제휴를 통한 회원정보 공유가 이루어질 경우에는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구해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보내지는 소식지, 트래블다이어리 전자우편 및 광고정보를 받는 것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광고정보 제공시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따라 분류하여,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8. 서비스를 이용한 무단 상업 행위의 금지
    • 회원은 서비스 이용권한 및 이용환경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어떠한 조건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원은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으며,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수정, 복사, 번역, 출판, 실행, 양도, 배포, 판매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불법적인 사용의 금지
    • 회원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관련 법규에 위배되는 불법적인 행위를 목적으로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를 의도적으로 훼손, 정지, 과부하, 손상시킬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다른 회사를 음해하기 위한 목적으로 리뷰를 조작 게재할 수 없으며, 다른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해서도 안됩니다. 회원은 해킹 또는 기타의 수단을 이용하여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 외의 다른 권한을 얻고자 일을 도모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에게 의도되지 않은 정보를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하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10. 스팸운영정책
    • 스팸메일(Spam-mail)이란 PC통신이나 인터넷 ID를 가진 사람에게 사기성 광고 및 음란/불법 소프트웨어의 판매, 행운의 편지 등 기타의 내용을 수신인의 허락없이 일방적으로 보내는 대량의 메일을 말하며, 메일이 아닌 게시판 등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수 회원의 보호와 건전한 인터넷 문화 형성을 위하여 스팸운영정책을 시행하며, 회원은 회사에서 정한 다음 각호의 내용을 포함한 스팸메일관리규정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 가) 트래블다이어리 회원들의 이메일을 무단 수집하여 불특정 다수에게 수신인의 허락없이 대량의 스팸메일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 나) 대량으로 보내지는 스팸메일의 회신용(리턴메일)으로 트래블다이어리 전자우편 주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다) 스팸메일 발송을 목적으로 어떤 형태로든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내에 있는 전자우편 주소의 추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라) 회사는 트래블다이어리 다수의 회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대량으로 수신되는 스팸메일을 스팸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차단할 수 있습니다.
    • 마) 회사는 대량으로 수신된 메일에 한하여 스팸메일 필터링 여부를 판단할 목적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 기타 회사에서 정한 스팸운영정책을 준수합니다.
    • 회사는 전자우편을 이용한 스팸메일 또는 스팸 게시물로 인해 회원 및 제3자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기타의 기술적,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정보통신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보호등에 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타 웹사이트로 연결된 정보의 이용및 광고의 책임
    • 트래블다이어리에는 제3자가 운영하는 타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정보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트래블다이어리에 다른 웹사이트 및 기타 자료에 대한 정보(내용, 광고, 제품 등)가 연결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다른 웹사이트 및 정보는 회사가 관리하는 것이 아니며, 회사는 이에 대한 통제권이 없으므로,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다른 웹사이트 및 정보 등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원이 광고주를 포함한 제3자가 운영하는 다른 웹사이트 및 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기타의 홍보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회원과 광고주를 포함한 제3자간에 이루어진 거래로 만약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양측이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트래블다이어리를 매개로 회원간 또는 회원과 광고주를 포함한 제3자간에 거래, 홍보활동, 보증, 진술 등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2. 컨텐츠를 포함한 각종 서비스의 이용
    • 회사는 협력업체(개인 포함)와 협조하여 회원에게 컨텐츠를 제공합니다. 트래블다이어리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컨텐츠 및 서비스는 회사 또는 협력업체 소유로,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됩니다. 회원이 회사의 사전 허가를 받지 않고, 트래블다이어리를 통해 제공된 컨텐츠 및 서비스를 복제하거나 재배포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며, 이는 저작권 위배로 민/형사상의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트래블다이어리를 통해 제공된 컨텐츠 및 서비스 정보는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함으로 부정확함이나 인쇄상의 오류, 여행 정보에 대한 작가의 주관적 판단등이 있을 수 있으며, 기타 유해한 구성요소의 부재 등을 보증하지 않으므로, 회사와 협력업체는 이러한 자료에 대한 수정을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이에, 회원은 회사의 정보등을 이용해 여행, 레져 기타 활동등을 진행할 시에는 트래블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정보에만 의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회사와 협력업체는 트래블다이어리를 통해 제공된 컨텐츠 및 서비스 정보를 회원이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와 관련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3. 서비스 이용시 회원의 의무
    • 회원은 트래블다이어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이용시 , 각 서비스의 특성에 따라 제시된 개별 운영약관이 있을 경우, 이에 동의하는 조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본 약관은 기능별로 추가 및 수정이 수시로 발생할 수 있는 서비스 개별 운영약관 보다 우선합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일부로 회원의 전자우편을 이용해 다음 각호의 형태로 보내지는 회사의 정보 및 광고정보를 받으며, 회원이 가입시 기입한 E-Mail주소로 다음 각호의 정보를 받습니다.
    • 가) "트래블다이어리 소식지"라는 회사의 소식지
    • 나)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한 맞춤 정보
    • 다)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따라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한 맞춤 광고 정보
    • 또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다음 각 호 행위의 것들을 절대 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해 회사 및 다른 회원이 손해를 입은 경우,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 나) 범죄행위 및 기타 이와 관련된 행위
    • 다)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 라) 회원 가입신청시 또는 회원 정보수정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마)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게재하는 행위
    • 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사)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아) 저속한 불건전 게시물 및 회사로부터 승인되지 않은 광고성 정보 또는 일정한 내용을 서비스에 게시하거나, 메일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지속적으로 유포하는 행위
    • 자)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바이러스 및 오염된 기타의 소프트웨어를 메일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유포하는 행위
    • 차) 자신(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득을 취할 목적으로 또는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 카) 지적소유권의 보호를 받는 소프트웨어 또는 기타자료를 메일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유포하는 행위 (단, 회원이 그에 대한 권리를 소유 또는 관리하는 경우 및 필요한 동의를 모두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함.)
    • 타)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행위
    • 파)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 하) 정치 또는 종교적 분쟁을 야기시킬 수 있는 내용을 서비스에 게재함으로써, 회사의 업무 진행에 영향을 주거나 방해가 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거) 사이버 자산을 강제 확보하는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 너) 회사의 프로그램상의 버그를 악용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버 자산을 취득하는 행위
    • 더) 회원의 사이버 자산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양수, 증여하는 행위
  14. 회원이 트래블다이어리 에 게시하였거나 회사에 제공한 자료의 관리
    • 회사는 회원이 게시, 업로드, 입력하였거나 제공한 자료에 대해서 소유권을 주장하지 아니합니다. 회원은 회원이 게시, 업로드, 입력하였거나 제공한 자료에 대한 모든 권리를 소유하거나 또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특정 다수가 볼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게재한 내용물(게시물, 사진, 그래픽자료 등)을, 회사는 서비스를 전시 및 판촉하기 위한 목적에 한하여 회원의 이름을 표기하거나, 자료를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공개적으로 복제, 수정, 출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자료를 모두 게시하거나 사용할 의무가 없으며, 만약 회사가 회원이 제공한 자료를 사용하는 것에 대하여 어떠한 사용료를 지불하지 아니합니다.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작성한 리뷰, 게시물 등의 자료나 정보에 대한 액세스나 수정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므로, 회사는 이에 대하여 전체 내용의 유지 및 읽지 않거나 제3자에게 회송할 의무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 및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는 제3자가 다른 회원에게 발송 및 등록한 내용 중,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 및 불법적인 내용이나 행동,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에 대하여, 회사는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천재지변,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게재 내용물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회사 컨텐츠의 내용을 정기적으로 검열할 의무가 없으며, 개인 홈페이지 및 회원 본인이 등록한 내용물 또는 다른 회원이 등록한 내용물에 대해서, 회사가 반드시 백업본을 만들어 보관해야 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리뷰및 각종 게시물을 올릴 시 "서비스 이용시 회원의 의무"등을 포함한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거나 회사에서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였을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의 트래블다이어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5.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해지
    •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이용권한을 사전 통지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사가 결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회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일정기간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나 제3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게시물의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이나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상대로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청구소송 등)를 취하는 동시에 해당하는 관련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 올 경우, 회사는 법적 조치의 결과(검찰의 기소, 법원의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문 등)가 나올 때까지 관련 게시물과 서비스이용에 대한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리뷰 게시물의 경우 리뷰 내용이 이런 법적 분쟁에 해당되는 것이라고 회사가 판단시 회사는 회원의 동의없이 자의적으로 전회원에 대해 게시물의 접근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위의 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만약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회사의 회원 해지를 통해 회사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것만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회사 해지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단, 한번 해지된 EMAIL(ID)는 해지된 일자를 기준으로 해지방법에서 제시된 일정기간 이후, 유선으로 재사용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 의해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된 회원이 다시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이후의 회원 가입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6. 서비스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 회사가 이용 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제한 기간이 종료되었을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해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보내온 신청서의 내용과 서비스 이용제한 사유가 해소된 것을 확인한 후, 이용제한 조치를 해제합니다.
  17. 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측은 원만하게 해결되기 위한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이로서 해결이 안될 경우 소송의 제기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09년 10월26일 작성되어 11월 5일부터 적용됩니다. 회사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개정 통합약관의 구체적인 변경내용에 대해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